티스토리 뷰
공통교양 = 생명과환경 =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소개글
학과교양과목, 청소년교육과
학년
공통
과목명
생명과환경
자료
공통
아래의 과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 태양광발전의 경제성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목차
1. 서론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많은 생활은 전기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흔히 쓰는 스마트폰부터 시작해서 전등, 기본적인 생활과 관련된 모든 것들이 전기와 가장 밀접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전기를 만들어내는 발전소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지금의 방식보다 좀 더 환경 친화적인 방법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을 하고자 하였다. 왜냐하면 현재 주로 사용하고 있는 화력 발전이나 원자력 발전의 경우 위험하기도 하며 발전하는 방식으로 인해 환경 파괴가 종종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해서 나타난 것이 신재생 에너지이다. 한 번 쓰고 소멸하는 석탄, 석유와 달리 이들은 반영구적인 자원들을 활용하여 에너지를 생산해내는 방식이기에 기존의 방식보다 더 환경 친화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신재생 에너지에는 풍력, 수력, 태양광 발전 등이 있다. 그 중에 태양광 발전은 태양빛이라는 에너지만을 사용하면 되고 햇빛이 풍부하게 비치는 곳 밖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고 있다. 태양광 발전은 기존의 방법에 비해 효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이라는 면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과연 태양광 발전이 기존의 방식에 비해 환경 파괴를 덜 일으킬 것인지는 아직 제대로 확인이 되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태양광 발전이 정말 환경 파괴와 무관한지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 본론
흔히 태양광 발전이라고 하면 다른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신재생 에너지 중 하나로 환경 보호를 위한 선택이라고 말하곤 한다. 그렇기에 현 정부에서도 2030년까지 확대시키겠다는 말을 할 정도로 기존의 에너지 생산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석탄과 석유를 사용하는 발전의 경우 석탄과 석유를 사용하고 화력 발전함에 따라 안 좋은 공기가 만들어지고 원자력 발전의 경우 위험 요소가 있기 때문에 최근에 많은 설왕설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 자료
태양광 환경파괴, 산지 훼손, 2018태양광 폐패널 환경오염 우려, 2018
공통교양 = 생명과환경 = 태양광발전이 환경을 파괴한다는 여러 주장과 그것이 사실인지 여부에 대해 조사해보시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작성 분량 : A4 5장
- 분량 A4 기준
- 본론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MS-word: 1.15)
- 교육공무직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줄간격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한국문화사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돌봄전담사
- 작성 분량(A4 기준
- 줄간격 160%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줄간격 (한글: 160
- 초등돌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