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통교양 = 생활과건강 = 질병예방은 1차 예방, 2차 예방, 3차 예방의 세 가지 차원에서 이루어집니다
소개글
학과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생활과건강
자료
공통
질병예방행위는 잠재적이거나 실제적인 질병으로부터의 위협 및 그로 인한 결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개인이나 집단에 의해 수행되는 자발적인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질병 혹은 증상)를 2가지 제시하고, 각 건강문제가 자신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2) 1)번에 열거한 건강문제들 중 심각성이 크다고 생각되는 1가지를 선택하여, 그 건강문제의 특성(원인, 증상 등)을 정리하시오(10점).
3) 2)번에서 선택한 건강문제로 인한 부정적 결과를 감소하기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1차, 2차, 3차 질병예방행위를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목차
1. 서론2. 본론
1) 질병을 가진 가족구성원과 해당 문제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측면
2) 건강문제의 원인과 증상
3) 건강문제로 인한 부정적 결과를 감소하기 위한 질병예방행위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발달한 과학과 의학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들의 수명을 늘리는 경우도 많아졌다. 하지만 질병을 얻은 뒤에 이를 치료하는 것보다 더욱 바람직한 것은 해당 질병이 나타나지 않도록 미리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다.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한히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전문 의료진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자신의 삶에 건강함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많은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질병을 얻은 다음에는 신체적으로나 사회적인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이러한 경험을 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질병에 대해 보다 자세히 이해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질병을 가진 필자의 가족 구성원의 신체적, 심리적, 그리고 사회적 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건강문제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도 이해하고자 한다. 추가적으로 건강문제로 인해 부정적 결과가 발생하는 것을 감소하기 위해서......<중 략>
참고 자료
변종화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전략개발 연구”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2)공통교양 = 생활과건강 = 질병예방은 1차 예방, 2차 예방, 3차 예방의 세 가지 차원에서 이루어집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본론
- 분량 A4 기준
- 한국문화사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MS-word: 1.15)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작성 분량 : A4 5장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초등돌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돌봄전담사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줄간격 160%
- 줄간격 (한글: 160
- 교육공무직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줄간격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작성 분량(A4 기준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