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교육적 시사점
막해터 2020. 9. 9. 12:252020년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1.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교육적 시사점 |
인간과교육.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020년 2학기 방송대 인간과교육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아래 인간과교육 과제물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하였습니다.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0년 2학기 인간과교육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서 요구하는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였습니다.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본문일부]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인간과교육-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관은 시대나 사회의 요구에 따라 변화해 왔다. 하지만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통적 교육에서 오래도록 선호되었던 방법은 주입식 교육관이다. 주입식 교육관은 진리의 불변성, 교수자와 교과 중심의 교육을 지지하고 있으며, 교육을 잘 받은 인간이란 기존의 지식체계와 신념체계를 잘 수용하여 기존의 사회체제에 잘 적응하는 인간을 뜻한다. ‘주형식 교육관’과 ‘행동변화식 교육관’이 바로 주입식 교육관에 기초하고 있는 교육관이라고 할 수 있다. 주입식 교육관과 달리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은 교육의 중심이 교수자나 교과내용이 아니라 학습자여야 한다고 보았다.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과 같은 성장식 교육관은 교육을 “사람의 내부에 잠재해 있는 가능성이 자연스럽고 올바른 방향으로 발현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라고 보았던 것이다. 성장식 교육관은 오늘날 우리 교육에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지금부터 방송대 인간과교육 중간과제물을 통해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중략>...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인간과교육-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욕구는 인간 행동의 원천이며, 인간은 욕구에 의해 동기부여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인간의 행동을 파악하기 위해서 근본적으로 동기를 유발하는 것은 무엇인지, 동기를 유발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알아야한다. 매슬로우가 바로 이러한 인간 행동에 대해 연구한 대표적인 학자이다. [목차]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주입식 교육관 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 1) 자연주의 교육관이란? 2) 진보주의 교육관이란? 3) 실존주의 교육관이란? 3.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 4.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2)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인간과교육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Maslow) 이론의 주요개념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 1)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 2) 안전 욕구(safe need) 3) 소속과 사랑의 욕구(need for belonging and love) 4) 자존감 욕구(self-esteem need) 5) 자아실현 욕구(self-actualization need) 3.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한 평가 1) 긍정적 평가 2) 부정적 평가 4. 매슬로우(Maslow) 욕구위계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작성 분량 : A4 5장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분량 A4 기준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한국문화사
- 줄간격 (한글: 160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줄간격
- 줄간격 160%
- 교육공무직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MS-word: 1.15)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본론
- 돌봄전담사
- 작성 분량(A4 기준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초등돌봄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