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4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분량. (매 달 5개영역 관찰 및 해석/자세합니다)
설명 : 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8월달 관찰일지에는 1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월달 관찰일지에도 2학기 총 발달평가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만4세 3월부터 2월까지의 1년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는 총 14명이며, 매 달 5개 영역을 관찰하고 해석까지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지막 8월달과 2월달 관찰일지에는 각 학기별 총 발달평가 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만4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1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4명>
1.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번 유아.hwp ~~ 14. 만4세 2학기 관찰일지/14번 유아.hwp
*본문 일부:
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3월,4월,5월,6월,7월,8월)
-신체 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해석
각 유아마다 8월달 -> 발달평가 총 평 기록.
만 4세반 유아 관찰 기록 (2월)
신체 운동 건강
2/13
대소집단 활동으로 요가 활동을 하기로 하며 유아도 요가를 하기 위해 친구들과 거리를 두고 제자리에 서서 준비를 한다. 그리고 요가 동작 그림을 보고 친구들을 따라 함께 동작을 취해본다.
해석
: 평소 대근육을 자주 사용하고 움직여서 그런지 요가 동작을 할 때도 어려워 하지 않고 쉽게 쉽게 금방 동작을 잘 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연 탐구
2/5
과학 영역에 간 유아는 ‘우와 엄청 큰 연필이랑 지우개다.’ 라고 말한다. 지우개를 든 유아는 지우개를 책상 위에서 문지른다. 그리고 손으로 지우개의 겉면을 문지르며 ‘부드럽다.’ 라고 말한다.
해석
: 필기할 때 사용하는 연필과 지우개에 관심을 가지고 손과 눈으로 탐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사회 관계
2/13
친구가 아침에 울면서 등원을 하는 모습을 지켜 본다. 그리고 친구가 교실에 들어오자 친구에게 ‘울지마~ 엄마 가서 속상했어?’ 라고 말하며 친구를 위로 해 준다. 울던 친구가 옷과 가방을 정리 하는 모습을 다시 보고서는 ‘나랑 이거 하고 놀까?’ 라고 말하며 친구에게 놀이를 제안한다.
해석
: 다른 친구의 마음을 위로 해 줄 줄 알고 헤아려 줄 수 있는 마음을 가졌다. 가끔가다 욕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욕심보다는 친구를 위하는 마음이 크다.
의사 소통
2/5
1년동안 OO반에서 했던 놀이를 생각하면서 좋았던 것과 아쉬웠던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좋았던 게 너무 많아요. 누리놀이랑 체육 영어 과학 레고 다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한다. 그리고 글자로 적는다.
해석
: 우리반에서 했던 다양한 놀이와 활동을 회상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단어로 문장으로 말할 수 있었다. 또한 스스로 글자를 쓰고 읽을 수 있는 모습을 보였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한국문화사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교육공무직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분량 A4 기준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초등돌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줄간격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줄간격 160%
- MS-word: 1.15)
- 줄간격 (한글: 160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작성 분량 : A4 5장
- 작성 분량(A4 기준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돌봄전담사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본론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