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상학과 국어국문 교과목명 한국어교육학개론
대상학년 4 과제유형 공통형
<과제유형: 공통형>
<과제명>
교재의 듣기 교육론부분을 참고하여, 교수할 단원의 주제를 선정한 뒤, ‘단계별듣기 수업 구성의 예시를 작성하시오. (39)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교재의 예시 주제를 그대로 따를 필요는 없으며.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학습자의 숙달도 선택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다만, 듣기 전 단계, 듣기 단계, 듣기 후 단계를 모두 포함해야 하며 차례로 기술할 것
<표지서식 다운로드 방법>
1. <메인홈페이지-학생서식-표지및기타서식-기말결시자 추가과제물시험표지(온라인제출용-한글/워드>
2. <메인홈페이지-공지사항-시험/성적공지사항-2022학년도 2학기 기말결시자추가과제물시험 시행공고-붙임파일 참조>
<참고문헌>
강현화이미혜(2020), 한국어교육학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강현화홍혜란박지순박수연윤필립남신혜장채린(2021), 한국어 이해 교육론, 한국문화사.
교재 듣기교육론 단원의 참고문헌을 활용
현행 출간된 한국어 교재 혹은 교사용 지침서를 참고
(세종학당 홈페이지나 국립국어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무료 교재 제공)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