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리원리 "[과제명]1. 이 과제물은 수중유적형의 유화액을 만들어 봄으로서 유화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따라서 유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유화원리, 유화액, 유화제 등)을 학습..
막해터 2021. 10. 22. 15:05조리원리 [과제명]
1. 이 과제물은 수중유적형의 유화액을 만들어 봄으로서 유화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 따라서 유화에 대한 이론적 배경(유화원리, 유화액, 유화제 등)을 학습한 후 아래에 제시된 방법에 따라 실험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실험재료] 난황 2개, 식초 2~4Ts, 식용유 2C, 소금 1ts, 설탕 1ts, 큰 용기 2개
[실험방법]
1) 큰 용기 2개를 준비하고 시료 A, 시료 B를 표시한다.
2) 시료 A 그릇에 난황1개, 소금 1/2ts, 설탕 1/2ts를 넣고 잘 섞은 후 식초 1Ts를 추가로 넣어 섞어준다.
3) 식용유는 1C을 준비하고 2)에 식용유를 한두 방울 넣어 주걱이나 거품기로 잘 저어 완전히 섞어 준다. (시간측정 1)
4) 식용유를 10방울 정도 천천히 넣다가 유화가 시작되면 식용유를 1/2ts씩 5~6회 나누어 넣어 섞어준다. (시간측정 2)
5) 유화가 잘 일어나면 식용유를 1ts씩 넣어 저으면서 섞어준다. (시간측정 3)
6) 시료 B 그릇에 2)의 방법에 따라 시료를 넣고 동일하게 섞어 준다.
7) 식용유 1C을 한꺼번에 넣고 유화가 일어날 때 까지 주걱이나 거품기로 완전히 섞어 준다. 단, 섞어 주는 시간은 3)~5)의 과정에서 소요된 시간(시간측정1+시간측정2+시간측정3)과 동일하다.
8) 시료 A와 시료 B의 유화형성여부, 외관, 점도, 맛을 비교한다. 식용유 첨가 방법에 따른 유화 형성도 차이를 비교 및 고찰한다. [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
- 실험은 직접 실시해야 하며, 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시료A, 시료B , 완성 사진)
(사진크기는 3cm*3cm로 하되 첨부파일 용량 내에서 자유롭게 한다.)
- 계량도구가 없는 경우 종이컵, 수저 등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 과제물은 반드시 아래 제시된 기본 양식에 따라 작성해야 합니다.
1) 이론적 배경 2) 실험방법 3) 실험결과 4) 고찰 및 결론 5) 참고문헌
- 참고문헌표기는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도서: 저자, 교재명, 출판사명, 출판년도, 인용쪽수
논문: 저자, 논문제목, 학회지, 권(호), 쪽수, 년도
웹페이지: 저자명, 연도, 제목, 웹페이지 주소, 접속월일년도
- 아래한글, MS word로 작성하고, 분량은 아래한글 기준 A4 5매 내외, 글자크기(11pt), 줄간격(160%)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상업자료표절, 학생간 표절 판정시 감점 또는 “0”점 처리됩니다. [참고문헌]
김선아, 문보경, 이선미, 조리원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1
- Total
- Today
- Yesterday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한국문화사
- 분량 A4 기준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줄간격 (한글: 160
- 줄간격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줄간격 160%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돌봄전담사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MS-word: 1.15)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초등돌봄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교육공무직
- 작성 분량 : A4 5장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본론
- 작성 분량(A4 기준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