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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수학의 이해 1970년대 초부터 개발되기 시작한 CAS(Computer Algebra Systems)는 수학 연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연산 시간을 줄여주어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
막해터 2021. 10. 13. 11:17대학수학의 이해 | 교재 1-4장 (강의포함) |
1. 1970년대 초부터 개발되기 시작한 CAS(Computer Algebra Systems)는 수학 연산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연산 시간을 줄여주어 유사한 문제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반면, CAS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수학적 개념을 놓치고 수학의 본질적 논리 체계를 제대로 학습할 수 없다는 우려도 있다. ① 자신의 실제 CAS 사용 경험이나 학습 경험을 명시적으로 기술하고 (ex. O월 O일 O시 대학수학의 이해 교과목 동영상 강의 수강 후 학습 중 Maxima 실습) ② CAS 등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 중 하나의 입장을 택하여 자신의 견해를 독창적으로 논하시오. (총 8점) 2. 다음 절차에 따라 그래프를 그리고 역함수를 구하시오. (총 12점) 1) 자신의 학번 끝자리를 4로 나눈 나머지를 구하시오. (ex. 202035-234567 이라면 끝자리는 7이므로 7을 4로 나눈 몫은 1이고 나머지는 3) (1점) 2) 위에서 구한 나머지에 3을 더한 값을 a라고 할 때, a를 구하시오. (1점) 3) 위에서 구한 a 값을 이용하여, 다음 함수의 그래프를 그리시오. (손으로 그려도 되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려도 되지만, x축, y축과 함수의 모양을 정교하게 그려야 감점이 없음) (3점) 4) 위 로그함수 의 역함수를 구하시오. 풀이과정과 답안을 상세하게 제시하시오. (4점) 5) 문제 3)의 원 함수의 그래프와 4)에서 구한 역함수의 그래프를 좌표평면에 동시에 표시하고 두 그래프가 어떠한 관계를 나타내는지 자세히 기술하시오. (3점) 3. 교재의 <정리 3.5>는 수열 { }의 무한급수가 수렴하면 →0임을 나타내고 있다. ① 이 명제의 역, 즉 “ →0이면 수열 { }의 무한급수가 수렴한다.”는 참인지 거짓인지 밝히고, ② 참이면 증명을 하고, 거짓이면 반례를 드시오. (총 5점) 4. 을 구하시오. 단, 풀이과정과 답안을 상세하게 제시하시오. (총 5점) |
*1번 문제 유의사항 - 아래아한글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60%로, MS word 기준 글자 크기 11 pt, 줄간격 1.5로 하여 A4 한 페이지 분량 - 단, 한 문장 이상 동일하면 자동적으로 표절로 판명되어 0점 처리되므로 이에 유의하여 반드시 독창적으로 기술 * 2번, 3번, 4번 문제 유의사항 - 각 소 문항별 지시사항 요건을 충족하되, 풀이과정 제시가 요구되는 문항은 상세하게 기술 - 만약 손으로 풀이하지 않고 wxMaxima를 이용하였을 경우에는 코드와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함. 함수의 기능과 코드의 의미를 자세하게 기술해야 하며 단순하게 코드만 제시하고 결과 화면만 캡쳐하여 제출하였을 경우 감점 요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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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S-word: 1.15)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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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론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줄간격 160%
- 한국문화사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교육공무직
- 분량 A4 기준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줄간격
- 작성 분량 : A4 5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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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 분량(A4 기준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돌봄전담사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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