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교 = 유아건강교육 =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 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하시오. 비교, 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
막해터 2019. 3. 24. 22:23유교 = 유아건강교육 =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 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 분석하시오. 비교, 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소개글
학과유아교육과
학년
4학년
과목명
유아건강교육
자료
B형
만 3, 4, 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차이가 드러나도록 적절한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30점)
목차
1. 서론2. 본론
1) 3, 4, 5세 안전하게 생활하기 누리과정 내용
2) 3, 4, 5세 안전하게 생활하기 공통점 및 차이점, 예시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누리과정 신체운동 • 건강 영역에서의 목표는 기본 운동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내용 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는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르는 세부 목표를 다루고 있다. 3, 4, 5세의 안전하게 생활하기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 략>
2) 3, 4, 5세 안전하게 생활하기 공통점 및 차이점, 예시
◾ 안전하게 놀이하기
- 안전하게 놀이하기에서 첫째, 3, 4세는 놀이기구나 놀잇감 및 도구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에 그치지만 5세는 버튼 사용 등 놀이기구나 놀잇감의 조작 여부 등에도 관심을 갖고 사용법(ex 버튼 사용법)을 아는 것까지 목표로 두고 있다. 예로는 생활과 도구에서 ‘드론’을 주제로 활동을 한다면 3, 4세는 드론을 놀이 시 움직이는 정도를 보며 안전하게 놀이한다면 5세는 드론을 리모컨으로 조작하는 방법까지 알고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목표로 두고 있다는 것이다. 둘째, 3세는 안전한 놀이 장소를 아는 유무 정도를 목표로 삼고 있지만 4, 5세는 안전한 장소에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까지를 알도록 하고 있다. 예시로 3세는 신체활동 시 유희실이나 놀이터가 안전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반면, 4, 5세는 신체활동 시 비상계단 등은 놀이하는 장소롤 적절하지 않으며 유희실이나 놀이터가 신체활동을 하기에 적절한 곳임을 아는 수준이다. 셋째, 3세는 TV, 인터넷, 통신기 등을 바르게 사용하는 것이 그치지만 4, 5세는 TV, 인터넷, 통신기 등의 위해성 여부에 대해서도 알도록 목표를 두고 있다. 예시로 3세는 매체를 이용할 때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TV를 시청할 때는 눈이 나빠질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서 시청하지 않는 정도를 알고 있다면 4, 5세는 자신의 연령수준에 맞는 프로그램을 등을 선택해 매체를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것이다.
◾ 교통안전 규칙 지키기
- 교통안전 규칙 지키기에서는 교통수단을 알고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은 3, 4, 5세의 공통목표이다.
참고 자료
교육부(2019). 누리과정. 교육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교육공무직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작성 분량(A4 기준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작성 분량 : A4 5장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줄간격 160%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초등돌봄
- 줄간격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한국문화사
- 돌봄전담사
- 분량 A4 기준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본론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MS-word: 1.15)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줄간격 (한글: 160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