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교육 = 다문화교육론 = 다문화교육은 기존의 학교교육과 어떤 점에서 다른가 다문화교육이 가지는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신의 부정적 학교경험(혹은 학교제도)에 대해 시사하는 ..
막해터 2019. 3. 24. 21:36교육 = 다문화교육론 = 다문화교육은 기존의 학교교육과 어떤 점에서 다른가 다문화교육이 가지는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신의 부정적 학교경험(혹은 학교제도)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소개글
학과교육학과
학년
2학년
과목명
다문화교육론
자료
공통
다문화교육은 기존의 학교교육과 어떤 점에서 다른가?
다문화교육이 가지는 특징을 기술하고, 이를 중심으로 자신의 부정적 학교경험(혹은 학교제도)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목차
1. 서론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서론다문화교육은 배타적 동화교육에서 개방적 다문화교육이라는 점에서, 문화일원론적에서 문화다원론점 관점을 취한다는 점에서, 백인 우월주의의 경제발전 중심의 교육보다 다인종 및 다문화 공동체 사회를 위한 인권 평화교육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경제적 세계화를 위한 교육에서 다양성을 인정하는 문화적 세계화를 위한 교육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을 꾀한다는 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과 함께 일반교사와 학생, 그리고 일반 시민들의 인식변화를 위한 교육을 병행한다는 점에서 기존교육과 구별된다.
-본론
1) 다문화교육의 특징
다문화교육의 특징은 첫째로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들이 ‘동등하게 가치가 있고 문화적으로 평등’하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따라서 우월 대 열등, 선진국 대 후진국 등 이분법적으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차이와 다름을 지닌 것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참고 자료
김상돈 박사논문 <다문화교육의 목표와 내용 체계 연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스트레스 취약성(표 5-2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아래한글이나 MS-word로 작성할 것. - 표지 포함 A4 2매 이상 (글자 크기
- 중어중문학과 홈페이지의 기초한자 과제물서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작성 시 연필
- 4장 이내 - 문제를 쓰고 답을 쓸 것 - 교과서와 강의 영상을 참고하여 답안을 작성할 것. 표절은 0점. - 어떠한 방식으로든 본인의 과제를 타인과 공유하는 것도 표절로 간주 <참고문헌> - 안
- 분량 A4 기준
- 작성 분량 : A4 5장
- 조사(弔辭)에서 의례적으로 사용되는 정해진 표현으로 어떤 표현이 있는지에 대해서 찾아서 서술하시오. 반대로
- 교재 167쪽; 점수의 해석과 의미
- 줄간격
- 초등돌봄
- 샤프펜슬과 같이 번지는 필기구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펜
- 그 결과를 스스로 평가해 보시오. (10점)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반드시 지정된 소프트웨어(한글 혹은 MS Word 파일)로만 작성할 것(pdf 파일은 불인정) - 글자크기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지정된 과제물작성 소프트웨어인 한글 (또는 MS-word)로 작성할 것.
- 줄간격 160%
- 교재 170쪽; 10점)을 측정하시오. (20점) 2) 1)의 작성 및 측정 결과를 토대로 자신에게 적합한 스트레스 관리전략을 계획하시오. (10점) 3) 2)를 3일 동안 실천해 본 후
- 표지 미포함 5매 이내
- 한국문화사
- 이하 5개 단어를 동일하게 찾고 다음 부수도 동일하게 5개 찾는 형식으로 작성할 것. 다만 5개를 찾을 수 없는 부수는 찾는 범위 내로 작성할 것)<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한자의 획을 정확
- 돌봄전담사
- 표지제외 - 논문형식(서론
- MS-word: 1.15)
- 주의하거나 피해야 할 표현에 대해서도 서술하시오(15점). ""공통고급일본어활용(1) 일본에서 결혼이나 승진
- 이에 대한 예외가 되는 문장들을 강의 영상에서 찾아 이들이 왜 예외가 되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공통영어문장구조의이해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 작성 분량(A4 기준
- 본론
- 강상구 공저. 2017.『영어문장구조의 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 교육공무직
- "1. 강의 영상에 있는 구성소 판별법을 통해 다음 예문의 밑줄 친 요소들이 구성소를 이루는 지 판별하시오. a. Pete ate at a really fancy restaurant. b. She likes big bowls of beans. c. He brought in a lot of energy.
- 줄간격 (한글: 160
- 교재 166쪽; 10점)를 작성하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글 보관함